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라이온킹, 사자들의 권력다툼

by sally9039 2022. 12. 20.
반응형

1. 요약

아프리카 초원에 동물의 대왕 사자, 무파사가 다스리는 평화로운 땅 프라이드 랜드가 있습니다. 이날은 후계자 선포식이 있는 날입니다. 새로운 승계자를 보기 위해 초원에 모든 동물들이 프라이드 락으로 몰려옵니다. 그 동물들 사이로 프라이드 랜드의 주술자인 원숭이, 라피키도 옵니다. 라피키는 무파사의 아들, 심바를 초원의 동물들 앞에서 들어 올립니다. 축하를 하는 동물들 사이, 후계자 선포식에 얼굴도 비추지 않은 동물이 있었는데 바로 무파사의 동생 스카였습니다. 스카는 무파사 다음으로 초원의 대왕이 되고 싶었는데 무파사의 부인 사라비가 심바를 낳으면서 후계자 순위에서 뒤로 밀려 심바를 탐탁지 않게 여기고 있었습니다. 심바가 어느 정도 자라고 무파사는 심바에게 왕국을 소개해 줍니다. 그러면서 절대 왕국을 벗어나면 안 된다는 경고를 해주며 사냥방법 등을 알려줍니다. 무파사에게 여러 가지를 배운 아무것도 모르는 심바는 스카에게 찾아가 아버지가 알려준 것들을 자랑합니다. 이것을 들은 스카는 심바에게 은근슬쩍 왕국 밖에 있는 하이에나의 소굴, 코끼리 무덤을 언급합니다. 그러면서 스카는 심바에게 비밀이니 비밀을 지켜달라고 말합니다. 

심바는 바로 친구 날라에게 달려가 엄마 사라비에게는 웅덩이에 놀러 간다고 말하고는 날라에게 코끼리 무덤을 소개해주겠다고 합니다. 하지만 둘만 보내기는 걱정이 된 사라비는 비서이자 보자관인 코뿔새 자주를 같이 보냅니다. 심바와 날라는 자주에게 코끼리 무덤에 가는 것을 알게 되면 안 되기에 동물들을 불러 자주를 따돌립니다. 심바와 날라는 코끼리 무덤에 도착하고 거기서 하이에나 쉔지, 반자이 그리고 에드를 만나 쫓기게 됩니다. 그때, 심바와 날라의 소식을 자주에게 전해 들은 무파사가 나타나 하이에나를 제압하고 심바와 날라를 위험에서 구합니다. 무파사는 심바의 잘못을 꾸짖지만 심바도 무파사처럼 용감하고 싶었던 것임을 알고 자신의 두려움을 공유합니다. 그리고 하늘의 별들에 대해 알려줍니다. 

그 시각 무파사에게 공격을 당한 하이에나들이 무파사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을 때 스카가 나타납니다. 스카는 사실 하이에나의 우두머리와 같은 존재입니다. 심바에게 일어난 모든 일은 스카의 계획에 의해 일어난 일입니다. 계획에 실패한 무파사는 하이에나들과 함께 무파사와 심바를 몰아내고 왕이 될 계획을 세웁니다. 어느 날 스카는 심바에게 무파사가 근사한 선물을 준비했다며 나무 아래 기다리라고 합니다. 그때 하이에나들이 영양 떼를 심바가 있는 곳으로 유인합니다. 스카는 무파사에게 심바가 위험하다고 알리고 무파사는 가까스로 심바를 구합니다. 그러나 절벽을 간신히 올라온 무파사를 스카가 절벽에서 떨어뜨렸고 무파사는 죽게 됩니다. 심바는 절벽을 내려와 아빠가 죽은 것을 확인하고 곁에 머뭅니다. 그때 스카가 나타나 무파사의 죽음이 심바 때문이라며 여기서 도망치라고 하고 하이에나들에게 심바를 죽이라고 합니다. 심바는 하이에나를 피해 도망가다 결국 왕국을 떠나게 됩니다. 스카는 사자 무리들에게 가서 무파사와 심바의 죽음을 알리고 이제부터는 사자와 하이에나가 공존할 것임을 알립니다.

도망치다 탈진해 쓰러져 있는 심바를 티몬과 품바가 구해줍니다. 심바는 티몬과 품바에게 하쿠나 마타타를 배우며 자유로운 삶을 살며 성장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심바, 티몬 그리고 품바는 하늘에 별들을 보며 별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그 이야기로 인해 심바는 아빠를 그리워하게 되고 바람이 심바의 흔적을 날려 라피키에게 전달되며 라피키는 심바가 살아 있음을 알게 됩니다. 어느 날 티몬과 품바가 먹이를 사냥하다가 한 사자에게 쫓기게 됩니다. 그때 심바가 나타나 그들을 구해주는데 심바는 그 사자가 자신의 친구 날라임을 알게 됩니다. 서로 반가워하며 호감을 느끼던 둘은 날라가 프라이드 랜드의 상황을 전달하며 심바가 돌아갈 것을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심바는 거절을 하며 날라와 싸우게 됩니다. 그때 라피키가 나타나 심바임을 알아보고 아빠를 보여주겠다며 유인하고 심바는 무파사의 영혼을 만납니다. 아빠와의 만남 이후 심바는 프라이드 랜드로 돌아가길 마음먹고 이 사실을 라피키가 날라, 티몬 그리고 품바에게 알려줍니다. 

생각보다 심각한 상황의 프라이드 랜드를 본 심바는 놀라고 날라, 티몬 그리고 품바와 함께 프라이드 랜드 되찾기 계획을 세웁니다. 심바는 스카가 사라비를 공격하는 것을 보고 스카 앞에 나타나 왕위에서 물러날 것을 요구합니다. 그러나 스카는 무파사의 죽음을 언급하며 심바를 절벽 끝으로 몰라 세웁니다. 스카는 심바를 무파사와 같은 방법으로 죽이려고 했지만 스카가 심바에게 무파사의 죽음의 비밀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심바가 모든 사자들 앞에서 스카가 무파사를 죽임을 자백하게 만듭니다. 그때 하이에나와 사자들 간에 싸움이 일어나고 결국 심바는 스카를 절벽으로 떨어뜨립니다. 그것을 본 하이에나는 이 모든 것이 자신들의 탓이라고 한 스카를 처치합니다. 스카를 물리치고 왕에 오른 심바는 날라 사이에서 낳은 후계자를 모든 동물들 앞에 소개를 하며 영화는 끝납니다.

2. 영화를 보고 느낀점

약육강식의 자연에서 사자는 최상위 포식자입니다. 이런 사자 및 동물들을 의인화시켜 그들의 감정을 느낄 수 있는 재미있는 영화입니다. 사자는 다른 동물들을 잡아먹는 육식동물로만 생각하다가 영화에서는 무파사가 다른 초원의 동물들을 생각하는, 진정한 초원을 왕으로써의 생각도 들을 수 있으니 새로운 관점에서 볼 수 있어 재미있습니다. 중간중간 특히 자주를 따돌릴 때는 경쾌하고 재미있는 음악과 동물들이 자주 하나를 따돌리는 유머 요소도 들어가 있고 사람이 느낄법한 사랑의 감정 등 많은 것을 상상해볼 수 있어서 재미있습니다. 장면 하나하나 집중되지 않은 장면이 없어 아이들과 같이 봐도 재미있을 거 같습니다. 최근에 라이온 킹 실사판도 나왔지만 표정과 감정의 표현이 에니매이션에서 더 잘 표현되어 있어 더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