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빅히어로, 마음치료하는 로봇

by sally9039 2022. 12. 24.
반응형

1. 내용

어느 좁은 골목에서 진해외고 있는 불법 로봇격투장에 격투를 벌였다 하면 이기는 리틀 야마라는 선수가 있습니다. 계속 승리를 하던 중에 13살에 고등학교를 졸업한 오늘의 주인공 히로가 격투 신청을 합니다. 히로는 그 경기에서 이겨 상금을 가져가려고 하는데 리틀 야마는 사람들을 보내서 그 상금을 다시 빼앗아 오려고 합니다. 그때 히로의 형 테디가 나타나서 히로를 구해주지만 곧 경찰에 붙잡히게 됩니다. 얼마 후 캐시 이모가 그들을 경찰서에서 빼내어주지만 히로는 또다시 불법 로봇격투장을 찾아 나가려고 합니다. 그래서 테디는 직접 격투장에 데려다주겠다고 하고 자신이 다니는 대학교로 향합니다. 테디의 대학교를 본 히로는 자신이 생각한 대학교의 모습과 달라 흥미를 가지기 시작하고 테디의 친구들 고고, 허니레몬, 와사비 그리고 프레드를 만나게 됩니다. 그들은 히로에게 자신들이 실험하고 있는 내용을 알려줍니다. 히로는 테디의 방에 들어가고 테디는 자신이 개발하고 있는 치료용 의료 도우미 로봇을 소개해줍니다. 이 로봇의 이름은 베이멕스이고 "아야"라는 명령어로 작동되고 치료 후 치료에 만족했다는 말을 들으면 작동을 멈추게 됩니다. 그때 테디의 교수님이 들어오시고 그분이 히로의 로봇기술을 먼저 발명하신 칼라한 교수라는 것을 알고는 히로는 테디의 대학교에 입학하고 싶어 합니다. 대학교 입학시험을 준비하고 시험날 테디의 응원을 받아 무사히 발표를 마칩니다. 발표를 마친 히로에게 대기업 회장인 크레이가 다가와 많은 보상을 할 테니 기술을 팔아넘기라고 합니다. 그러나 그 제안을 거절하고 히로는 대신 대학교 입학을 선택합니다.

그 후 히로와 테디는 대화를 나누는데 갑자기 발표회장의 화재로 소란스러워집니다. 테디는 칼라한 교수를 구하기 위해 발표회장으로 들어가고 히로도 같이 뒤따라 들어가려고 하는 순간 폭발로 인해 테디가 돌아오지 못하게 됩니다. 히로는 한동안 슬픔에 잠기게 되고 어느 날 발등에 자신의 로봇을 떨어뜨리며 아야라는 소리와 함께 베이멕스가 작동됩니다. 베이벡스와 실랑이를 벌이는 중에 히로는 침대옆으로 넘어지고 그 순간 잠바 속에서 움직이는 자신의 마이크로봇을 발견합니다. 마이크로봇은 마이크로봇에게 가려고 하는 성질 때문에 발표회장 폭발 때 이미 다 소멸되어 이 세상에는 없는 마이크로봇이 움직이는 이 상황을 히로는 이상히 여깁니다. 베이멕스는 그 작은 로봇이 어딜 가려고 하는지 찾아내기 우해 로봇을 가지고 밖으로 나가고 드디어 로봇이 가고 싶어 하는 건물 앞에 도착합니다. 문이 잠겨 있어 창문을 통해 건물 안으로 들어간 히로와 베이멕스는 누군가가 히로의 마이크로봇을 대량생산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곧 가면을 쓴 누군가가 마이크로봇을 조종하여 그들을 건물에서 쫓아냅니다. 

간신히 마이크로봇으로부터 도망친 히로와 베이멕스는 경찰서로 가서 신고를 하고 집으로 돌아옵니다. 문득 히로는 발표회장의 화재가 우연이 아닐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가면을 쓴 사람을 상대하기 위해 히로는 베이멕스를 업그레이드하게 되고 베이벡스에게 상대를 공격할 수 있는 기술을 가르쳐줍니다. 업그레이드한 베이멕스를 데리고 다시 한번 가면을 쓴 남자를 상대하기 위해 히로는 마이크로봇이 가고자 하는 곳을 찾아갑니다. 하지만 갑자기 나타난 테디의 동료들 소리에 가면 쓴 사람에게 들키게 됩니다. 히로와 동료들은 가면 쓴 사람에게 도망치다가 바다에 빠지게 됩니다. 그러자 프레드는 친구들을 자신의 집으로 초대합니다. 프레드의 집으로 간 히로는 친구들도 똑같이 업그레이해서 같이 맞서 싸울 계획을 세웁니다. 허니레몬에게는 만능가방을 제작해서 자동으로 소형 폭찬이 제조되게 해 줍니다. 프레드에게는 괴물복장을 선물하고 높이 점프할 수 있는 기능과 화염방사 기능을 줍니다. 고고에게는 자기 부상 원반을 발에 장착해 빠르게 달릴 수 있고 원반투척 기능을 줍니다. 와사비는 플라즈마 커터를 장착해 무엇이든 자르는 능력을 줍니다. 베이멕스는 추가로 업그레이드시켜 아이언맨과 같은 갑옷에 베이멕스 2.0이라는 이름도 지어줍니다. 베이멕스 2.0은 주먹이 발사되며 하늘을 날 수 있는 능력이 주어집니다. 

베이멕스의 능력 중 사람을 찾는 기술을 이용해 가면을 쓴 남자가 있는 장소로 친구들과 함께 갑니다. 그 장소는 알고 보니 크레이의 연구실이었고 과거 크레이는 순간이동 포털을 개발 중에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아비게일이라는 조종사를 캡슐에 태워 성능테스트를 했는데 갑작스러운 포털붕괴로 정부가 강제로 실험을 중단시키게 됩니다. 이 영상을 보고 히로는 가면을 쓴 남자가 크레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때 가면을 쓴 남자가 나타가 히로와 친구들을 공격하게 되고 그들은 남자와 맞서 싸우게 됩니다. 히로와 남자는 무딫히게 되고 그 충격으로 마스크가 벗겨집니다. 하지만 남자는 크레이가 아닌 칼라한 교수라는 것을 알고 히로와 친구들은 충격을 받게 됩니다. 히로는 순간 화를 참지 못하고 베이멕스의 의료용 칩을 제거해 없애버리라고 명령하게 되고 친구들은 필사적으로 그런 베이멕스를 방해합니다. 그 사이 칼라한 교수는 도망치게 되고 히로는 화가 나 친구들을 두고 베이멕스와 함께 떠납니다. 

베이멕스와 집으로 온 히로는 메이멕스에 저장되어 있던 테디의 영상을 보게 되고 테디의 기대에 저버리지 않겠다고 다짐합니다. 그때 친구들이 추가로 획득한 영상을 가져오고 그 영상에는 아비게일이 칼라한교수의 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다음날, 크레이 교수의 건물 건립식에 칼라한 교수가 마이크로봇과 함께 등장합니다. 칼라한 교수는 순간이동 포털 중 하나만 가지고 와 자기의 딸을 빼앗아간 크레이 교수의 건물을 빨아 들기 시작합니다. 그때 히로와 친구들이 등장하고 칼라한 교수와 맞서 싸워보지만 모두 마이크로 봇에 제압당하고 맙니다. 히로의 응원으로 생각을 바꾼 친구들은 모두 탈출에 성공하고 히로는 마이크로봇을 모두 포털로 빨려 들어가게 해서 더 이상 교수가 사용할 수 없게 만들기로 합니다. 결국 포털도 땅으로 떨어지게 되지만 작동은 멈추지 않습니다. 곧 폭발할 거라는 교수의 말에 모두 도망치려고 하는데 베이멕스가 포털 속에서 생명의 징후가 포착된다며 구해야 한다고 합니다. 순간 아비게일이 생각난 히로는 베이멕스와 함께 포털 안으로 들어가 구하기로 합니다. 히로는 아비게일이 탄 캡슐을 발견하게 되고 같이 나오는 과정에 커다란 물체에 부딪히게 되고 결국 베이멕스를 제외하고 히로와 캡슐만 나오게 됩니다. 포털은 폭발하게 되고 아비게일은 목숨을 구했지만 칼라한 교수는 체포됩니다. 집에서 자신을 구해준 베이멕스의 주먹에서 베이멕스의 의료칩을 발견하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2. 느낀점

영화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다르지만 하나씩 아픔을 가지고 있습니다. 칼라한교수님도 히로도 모두 사랑하는 사람을 잃었습니다. 처음에는 그 슬픔에 둘 다 각자 원인 제공한 사람에게 복수하려고 하는데 시간이 지나며 복수를 하려고 하면 할수록 오히려 자신이 힘들어지는 것을 느낍니다. 영화가 지나갈수록 용서도 배우고 한층 성장하게 됩니다. 우리도 일상생활에서 상처도 많이 받고 누구를 미워하게 됩니다. 그러나 미워할수록 그 마음이 위로가 되기보다는 계속해서 화나 납니다. 그리고 그 사건을 떠올릴 때마다 힘들고 에너지를 소모하게 됩니다. 용서를 해보면 처음에는 내가 손해를 본다는 생각을 할 수 있지만 오히려 내 마음이 더 편해지면서 나에게 더 이득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우리도 한번 작은 것부터 나를 위해 용서하는 것을 실천해 보는 것을 해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