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2023년이 된지도 10일이 넘었네요. 년초의 또 하나의 관심사, 일년동안 공휴일이 언제인지 너무 궁금하시죠?
특히 여름휴가를 언제 사용하는 것이 좋은지, 또 중간중간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풀기 위한 여행 계획을 언제로 잡으면 좋을지 달마다 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3년에는 토요일과 일요일을 포함해 공휴일이 총 119일입니다.
아쉽게도 그중에 대체공휴일은 설날에만 적용이 됩니다.
1월엔 대표적으로 신정과 설날이 있습니다. 아쉽게도 신정은 일요일이고 대체공휴일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설날은 주말이 포함되어 있지만 대체공휴일로 이내 화요일까지 쉴수 있습니다.
금요일 저녁에 출발한다면 4박5일 여행을 갈 수 있습니다.
올해 공휴일이 전혀 없는 달들이 몇개 있는데 2월이 아쉽게도 공휴일이 전혀 없는 달입니다.
3월을 새학기가 시작되는 달입니다. 학생들은 설레는 마음으로 등교를 하게 됩니다.
3월에는 1일이 쉬는 날입니다. 그러나 수요일로 쉬기에는 애매한 날이네요...
4월에는 식목일과 장애인의 날이 있지만 두날 모두 공휴일은 아니여서 4월또한 공휴일이 없는 달입니다.
5월은 가정의 달로써 이벤트가 항상 많은 날입니다. 근로자의 날을 시작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그리고 부처님오신날과 같이 이벤트가 많은 달입니다. 하지만 이중에 공휴일은 부처님오신날 하루이고 이마저도 토요일입니다. 주5일 근무하시는 분들은 공휴일이 없다고 느끼실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6월은 현충일이 있는날입니다. 화요일이기에 월요일을 휴가 낸다면 금요일 저녁부터 4박5일으로 일정을 잡을수 있습니다.
7월 또한 제헌절이 있지만 공휴일이 아니므로 쉬는날이 없습니다.
8월은 815 광복절이 있는 달입니다. 광복절 역시 화요일이기에 7월에 공휴일의 부재로 휴가가기 어려우셨던분들 월요일포함 수목금중 휴가를 내면 길게 가실수 있을거 같습니다.
9월은 추석이 있습니다. 이번에 추석이 목금토이므로 대체공휴일은 없습니다.
10월은 개천절, 한글날 등 공휴일 가뭄인 2023년달들중 그래도 많은 편에 속합니다.
추석을 지나고 연장선으로 개천절 전날을 쉰다면 길게 쉴수 있습니다.
한글날 역시 월요이이기때문에 그래도 3일을 연달아 쉴수 있습니다.
11월이 마지막으로 공휴일이 없는 달입니다.
12월은 크리스마스가 있는 한해를 마무리하는 달입니다. 크리스마스가 월요일이므로 이 날도 하루이틀 휴가를 쓰면 길게 쉴수 있는 달입니다.
2023년은 공휴일이 주말에 많이 몰려있기도 하고 해서 쉴수 있는 날이 얼마 없었는데요. 2024년에는 좀더 쉴수 있는 날이 많아지길 바라며 모두 더 행복한 2023년 되세요.
댓글